SUPPORT

문서위치

  • 고객센터
  • 회사소식

회사소식

회사소식

(주)인포쉐어의 회사 소식 게시판입니다
이곳은 (주)인포쉐어의 소식을 제일 먼저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제목 (주)인포쉐어, 울산 중구, 4차 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 대상기업 15개사 선정
작성자 infosharekor
작성일자 2021-05-27
조회수 158




울산 중구(청장 박태완)는 ‘2021년 4차 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 사업’의 대상기업으로 ㈜인포쉐어 등 15곳을 선정 완료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중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업성장사다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경제 성장을 선도할 기술혁신과 수출중심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하고자 이 사업을 2019년 시작해 올해까지 지속하고 있다.



특히, 첫 해 1억원의 예산으로 지난해 3D프린트와 센서 기반 등 6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한 결과, 2018년도 보다 평균 매출액이 18.4% 성장했고, 종사자수가 56.3% 증가했으며, 투자 유치와 기술교육 협약 체결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에는 1억원의 예산을 늘려 2억원으로 15개 기업을 지원했으며,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악재 속에서도 이들 기업의 평균 매출액이 2019년보다 8.4%, 종사자 수가 34.3% 증가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이에 따라 중구는 올해도 지난해와 같은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15개 첨단산업군의 중소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산업구조의 초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했다.



최종 선정을 통해 올해 지원을 받게 된 4차 산업기반 중소기업은 지난해 지원 결과 우수성과를 낸 ㈜인포쉐어와 나인플랫폼 등 3개사를 비롯해 ㈜코리아비티에스, ㈜인사이트온, ㈜디딤센서 등 15개사이다.



이들은 머신비전용 표면건사 조명 센서, 3D프린팅 소재 및 기기 개발, 플라즈마 방역기,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통신 설계 및 공사, 이차전지 제조, 전자감지장치 제조 등 다양한 4차 산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구는 업체별 종합 진단과 연계 컨설팅을 진행한 뒤 업체들의 사업계획에 따라 기업별로 최대 1300만원을 지급하며, 연구 장비 및 전문 인력 지원을 통한 기술지원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는 ▲시제품 제작, 특허 및 인증, 기업체 방문형 현장 애로 사항 해결 등 기술 지원 ▲홍보물 제작, 전시회 참가 지원, 디자인개선 등의 사업화 지원 등 크게 2개 분야로 나눠 맞춤형 패키지 지원에 나선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특히 중소기업들이 운영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기업의 수요에 알맞은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기업하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 울산종합일보

첨부파일